공해와 사업의 공존?: 델리의 생태기업주의적 시민 의식의 고찰

일시: 2020년 7월 21일(화) 15:00 ~ 16:00 ※ 참여 방법: 기재된 이메일로 실명, 소속, 이메일을 기재하여 연락(행사 당일 오전 중으로 강의실 URL 및 패스워드 공지)

Start

2020년 7월 21일 - 3:00 pm

End

2020년 7월 21일 - 4:00 pm

Address

Zoom 화상 강의

델리의 공해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상함에 따라 공해에 대응하는 상품들을 생산, 유통하는 사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다. 사회정치적 문제에 대해 개인주의적 해결책을 강조하는 신자유주의적 반발도 존재하지만, 델리에서 나타나고 있는, 생태기업가로서의 의식과 시민 의식의 융합이라는 현상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회적 필요에 부응하는 기술적 해결책을 도모하는 자본가 의식, 도시 전체의 스마트시티화를 지향하는 과학기술, 그리고 시민 의식의 재정립이 맞물려서 나타나는 생태기업주의적 시민의식을 통해, 델리에서 나타나는 기술과 상품을 유통하고자 하는 욕구와 공공 복지에의 헌신이라는 모순적인 현상을 고찰한다.


※ 이번 행사는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참여 방법: 실명, 소속, 이메일주소를 기재하여 inin103@snu.ac.kr로 이메일 신청→행사 당일 오전 중으로 강의실 URL 및 패스워드 공지)


Rohit Negi 교수는 오하이오 주립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델리 지역의 도시와 환경 변화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그는 ‘Space, Planning and Everyday Contestations in Delhi’의 공동 편집자이다.

     

행사문의

Phone

02-880-2868

Email

inin103@snu.ac.kr

아시아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스북에서 연구소의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각종 신청 및 자료실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관련 신청서 및 자료실

아시아연구소 오시는 길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를 찾아오는 방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