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snuacjouranl@snu.ac.kr
Tel: 02-880-2874
Fax: 883-2694

투고 및 게재 안내
논문 투고
  1. 원고는 아시아리뷰 홈페이지의 온라인 논문투고와 이메일snuacjournal@snu.ac.kr을 통해 투고한다. 이메일 투고시에는 게재신청논문과 함께 논문투고신청서와 윤리서약서를 제출한다.(아시아리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2. 원고접수는 마감시한 전까지 수시로 하며 심사통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시일에 발간되는 호에 게재한다.
  3. 원고접수 마감은 발행일(4월 30일, 8월 31일, 12월 31일) 75일 전인 2월 15일, 6월 15일, 10월 15일로 한다.
  4. 원고는 순수 학술논문으로서 다른 지면에 게재되지 않았으며 게재될 예정이 아닌 것이어야 한다.
  5. 논문 필자의 자격은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생 이상을 원칙으로 한다.
  6. 원고는 편집위원회가 정하는 ‘원고작성 요령’을 따라야 하며 국문을 원칙으로 하되 외국인 연구자에 한하여 영문 원고를 접수한다. 원고작성 원칙에 맞지 않는 원고는 접수되지 않는다.
  7. 국문초록의 경우 약 400자 내외의 문장으로 작성되며 3~5개의 국문 주제어를 제시하여 논문과 관련된 주제들을 통해 논문의 중심내용을 유추할 수 있게 한다.
  8. 학문의 세계화를 지향하여 논문의 초록은 국문과 함께 영문으로 작성하여 함께 게재하고 영문초록은 일반적으로 200단어 내외로 구성되고 있고 주제어도 3~5개로 한다.
  9. 게재된 논문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본 연구소에 귀속한다. 최종 수정된 원고를 송부시 홈페이지에 공지된「저작권 이양 동의서」에 서명하여 첨부함으로써 홈 페이지 상에서 무료로 공개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10. 일반논문과 별도로 리뷰논문을 접수한다. 리뷰논문은 아시아연구에서 특정지역이나 연구영역에 있어서 이론적/방법론적 전환과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평가할 수 있는 주요 문헌(논문 또는 저서)에 대한 종합적 소개와 평론을 의미한다. 리뷰논문은 연구논문과 동일한 지위를 가지며 심사규정 및 절차 등 기타 사항은 일반 논문과 동일하다.
  11. 논문을 투고한 필자가 논문심사 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편집위원회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의신청을 받는 경우 편집위원회는 편집회의를 열어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고, 타당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새로운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논문심사를 다시 진행할 수 있다.
  12. 본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부칙. 본 규정은 2020년 7월 1일부터 적용된다.

 

심사

심사는 편집위원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진행된다.
심사위원은 원칙적으로 전공의 적합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심사는 ‘게재 가’,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사’, ‘게재 불가’의 네 단계로 판정하며 통과원칙은 다음과 같다.

등급 심사위원 1 심사위원 2 판정
1 게재 가 게재 가 게재 가
2 게재 가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3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4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5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6 게재 가 게재 불가
7 수정 후 게재 게재 불가 게재 불가
8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심사를 통과한 원고는 편집위원회의 교정·교열을 거쳐 게재된다.
원고 게재가 결정된 논문제출자가 별쇄본을 희망할 경우 별도의 비용을 납부해야 한다.
게재 논문의 인터넷 저작권은 아시아연구소가 갖는다.

※상세한 편집규정은 첨부파일(투고안내 & 윤리규정)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