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아시아와 아시아들

일시: 2020년 12월 7일 (월) 13:30-17:50 장소: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삼익홀(220호) ※ 일부 세션 YouTube 실시간 중계 병행

Start

2020년 12월 7일 - 1:30 pm

End

2020년 12월 7일 - 6:00 pm

Address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삼익홀(220호)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HK⁺메가아시아연구사업단 발족을 기념하여 ‘메가아시아와 아시아들’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금번 심포지엄의 총 5개 세션 중 첫번째와 두번째 세션은 YouTube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Photo

Review

지난 12월 7일,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HK+메가아시아연구사업단 발족기념 심포지엄이 개최되었다. 이 학술대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인문한국플러스(HK+) 사업 ‘해외지역연구’ 분야에 올해 선정된 아시아연구소 HK+메가아시아연구사업단의 발족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메가아시아와 아시아들: 정체성, 역동성, 데이터텔링” 연구 아젠다의 실현을 위한 사업단의 비전과 노력, 그리고 주요 연구방향이 소개되었다. 또한 아젠다 연구를 구성하는 ‘아시아비교지역연구’, ‘메가아시아연구’, ‘데이터 스토리텔링 기반 아시아연구’의 수행을 위한 HK연구교수들의 연구계획이 공유되었다.

‘여럿이며 하나인 아시아’의 역사, 현재적 상황, 미래의 전망에 대한 논의가 다양한 관점에서 심도 깊게 이루어진 본 심포지엄은 아시아에 대한 학제간, 융복합적 연구의 가치와 의미를 공고히 하고 그 기반을 확대시키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해외지역연구를 수행하는 대학 연구소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발판을 제공하였다. 또한 아시아 관련 융복합적 연구에 대한 학문적 관심의 고양, 학문적 결과물의 산출과 확산이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의 책무임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도 했다.

MORE DETAIL

Email

yeon8948@snu.ac.kr

아시아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스북에서 연구소의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각종 신청 및 자료실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관련 신청서 및 자료실

아시아연구소 오시는 길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를 찾아오는 방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