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도시사회센터 | [웹진] 공유도시 3월호 – 연결 (LINK)
18621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18621,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qode-theme-ver-16.5,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top,wpb-js-composer js-comp-ver-5.4.5,vc_responsive

[웹진] 공유도시 3월호 – 연결 (LINK)

[웹진] 공유도시 3월호 – 연결 (LINK)

웹진 공유도시 (13호) 2023년 3월호 “연결(LINK)”가 발간되었습니다. 이번 웹진 공유도시 3월호에는 우연한 마주침 속에서 서로를 연결하며 자치와 환대, 공유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삶의 현장을 만나보았습니다.

‘공유&WHO’에서는 청소년문화공동체 ‘품’의 심한기 대표를 만나 지난 2023년 1월 문을 닫은 서울시 동북권역 마을배움터 ‘숨’의 작별인사와 못다한 이야기들 들어봤습니다.
‘공유&HOW’에서는 젊은 연구자들이 학교와 학문의 경계 넘어 모여, 신촌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한 지식 공유 활동을 꽃피우고 있는 신촌문화정치연구그룹의 소식을 전합니다.
‘SITE&SIGHT’에는 지난 1월호에 이어서 정책브리핑으로 아시아도시사회센터 백일순 선생님이 ‘귀촌은 지방소멸의 대안이 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참여해주셨습니다.
‘COMMONS&REVIEW’에는 학생기고로 성균관대학교 김석준 학생이 ‘해외 축소도시 사례연구를 통한 한국의 지방도시 방향성 제고’라는 주제로 참여해주셨습니다.
아울러 ‘HOT&NEW’에서는 3월에 진행된 CAUS 콜로키움 행사 [급진적 런던광역시의회의 경험과 도시정치의 미래] 소식도 함께 전달합니다.

“여기가 뭔가 누구에게든 좀 환대를 받을 수 있는 공간, 거부되지 않는 공간,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공간. 이런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칭찬으로, 저는 칭찬으로 사람이 큰다 생각하거든요. 근데 꼭 사람들은 그렇게 뭔가 채찍질을 통해서 사람들을 키우려고 하더라고요.”

– 웹진 공유도시 13호(2023년 3월) 신촌문화정치연구그룹 이준형, 정보영 연구원 인터뷰 中

 

웹진 바로가기 (13호) 2023년 3월 – https://commonscity.com/13호 연결(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