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도시사회센터 | [Event] 4월18일(토) 경의선공유지 포럼(2)
17395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17395,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qode-theme-ver-16.5,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top,wpb-js-composer js-comp-ver-5.4.5,vc_responsive

[Event] 4월18일(토) 경의선공유지 <다시시작>포럼(2)

[Event] 4월18일(토) 경의선공유지 <다시시작>포럼(2)

4월 18일 토요일 경의선 공유지 <다시시작> 포럼이 열립니다.
지난주에 이어 두 번째 포럼 역시 유튜브 채널 ‘칼라티비’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럼은 경의선 공유지의 형성과 활동 그리고 그 이후의 대안에 대한 모색을 함께하고자 하는 자리입니다. 특히 이번 두 번째 포럼에서는 경의선 공유지를 주제로 최근 연구를 진행한 안수정, 김지선 선생님들을 모시고 1부를 진행합니다. 이후 2부에서는 <문화/과학> 커먼즈 특집호의 필진들이 모여 대담을 진행합니다.

Youtube Live 유튜브 라이브 

 


[후기]

4월 18일 토요일 경의선 공유지에 진행된 ‘경의선공유지 <다시시작> 포럼’에서는 경의선 공유지를 최근 연구한 신진 연구자들과 문화/과학 커먼즈 특집호 필진들이 모여 발표와 대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 사회에서 경의선 공유지 운동이 가지는 함의와 향후 공유지 운동의 조건과 방향들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경의선 공유지 운동 이후의 대안적 토지 소유와 공간에 대한 전유의 권리, 이를 위한 건축적, 법적, 제도적 기반들의 구축의 필요성과 이를 통한 운동 전략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행사 동영상은 유튜브 <칼라티비>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