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보고 / 포스터 신청

  • 행사 신청 후 변경사항이나 추가사항이 발생하면 작성된 신청글에서 수정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메일로(jonghong@snu.ac.kr) 수정확인 보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여 보내드리겠습니다.
  • 학술행사 후기는 작성된 신청글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이나 파일은 기존대로 인트라넷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 기존 양식처럼 신청이후 이메일로 확인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확인은 작성한 신청글로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행사제목<CHS 100분 토크 25-9> 동아기획 이야기: 그때 그 시절을 함께한 어떤 음악 레이블에 대하여2025-09-08 11:32
영문제목<CHS 100min Talk 25-9> Dong-A Productions: A Story of a Music Label of Those Times
센터/프로그램 한류연구센터
작성자
분류ect
RSVP 신청주소https://forms.gle/2dp9X2LbQiSXww917
일시2025년 9월 29일 월요일 12:00 - 13:40
장소zoom
온라인 주소https://
사회자서지영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한류연구센터)
발표자이소진 (경희대학교)
토론자원용진 (서강대학교), 이상길 (연세대학교)
방문자
참석자 영문이름Presenter: Sojin Lee (Kyung Hee University) Discussants: Yongjin Won (Sogang University), Sanggil Lee (Yonsei University) Moderator: Jiyoung Seo (Center for Hallyu Studies, SNU Asia Center)
공동주최/주관/후원
문의처hallyustudies@gmail.com
키워드e.g.(지역, 국가, 주제)
Facebook 유료홍보
첨부파일qrcode_247279382_8e2957e0303393ac6f0e136b7396c42b.png (33.3KB)
1980~90년대, 록과 블루스부터 발라드와 퓨전재즈까지 다양한 장르의 신선한 음악을 선보이면서 대중들과 직접 만나는 공연을 이어갔던 동아기획의 뮤지션들, 이들은 분명 팝이 득세하던 시대의 끝물에 등장해 한국의 동시대적 감각을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이들은 그저 노래만 부르는 가수가 아니라 자신의 곡을 직접 짓고 노래하고 연주하는 적극적인 창작자로 나섰고, 대중들은 이에 환호를 아끼지 않았다. 이는 이러한 뮤지션들을 모아 창작의 그라운드를 마련하고 새로운 시도를 펼쳤던 기획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그 저변에는 앨범 출시일을 기다렸다가 동아기획의 음반을 사 모으던, 이어폰을 꽂고서 카세트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동아기획의 음반을 들었던, 공연장을 찾아가 목소리를 높여 환호하던 ‘우리’가 있었다. 그러하기에 동아기획의 역사는 곧 한국 대중음악계의 역사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역사 중 하나일 것이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