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보고 / 포스터 신청

  • 행사 신청 후 변경사항이나 추가사항이 발생하면 작성된 신청글에서 수정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메일로(jonghong@snu.ac.kr) 수정확인 보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여 보내드리겠습니다.
  • 학술행사 후기는 작성된 신청글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이나 파일은 기존대로 인트라넷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 기존 양식처럼 신청이후 이메일로 확인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확인은 작성한 신청글로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행사제목<한국 사회에서 이주민으로 살아가기: 이주민 당사자/활동가 초청강연 시리즈> 경계에서 살아낸 10년: 이주와 인권, 그리고 연대2025-10-01 16:48
영문제목A Decade on the Margins: Migration, Human Rights, and Solidarity
작성자
분류기타(북토크|라운드테이블)
RSVP 신청주소https://forms.gle/Eug19aZ6hYdzRh1y7
일시2025년 10월 14일 19:00 - 21:00
장소온라인 (zoom)
온라인 주소https://snu-ac-kr.zoom.us/meetings/81899660174/invitations?signature=m7Cs-kXVQ0jIv-XXdvZPHnUsi6muXlxCPmG4XZ3kHF8
사회자
발표자박동찬 (경계인의몫소리연구소 소장, contact_chan@naver.com)
토론자
방문자
참석자 영문이름
공동주최/주관/후원
문의처아시아이주센터 snu.migration@gmail.com
키워드
Facebook 유료홍보
첨부파일zoom 링크.jpg (27.5KB)rsvp.jpg (26.7KB)
<10월 콜로키움 개요>

* 제목 : 경계에서 살아낸 10년: 이주와 인권, 그리고 연대
* 강의 소개 : <한국사회에서 이주민으로 살아가기: 이주민 당사자/활동가 초청강연 시리즈>의 첫 번째 강연자는 경계인의몫소리연구소 박동찬 소장이다. 그는 열아홉 되던 해, 서울로 유학을 와 차별과 배제의 경험 ‘덕분에’ 이내 활동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 바뀌지 않는 세상에서 10년째 살며 무기력을 느낄 법도 하지만, 변화는 언제나 세상과 불화하는 소수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믿음을 부여잡은 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개인적인 성장기이자 투쟁기를 통해 이주노동자의 노동권·이동권, 이주배경청소년의 성원권, 그리고 (이)주민으로서의 사회보장권과 차별받지 않을 권리까지, 이주인권운동 안의 다양한 의제와 쟁점을 소개한다.

* 강연자 : 박동찬 (경계인의몫소리연구소 소장, contact_chan@naver.com)
중국 선양(瀋陽) 태생, 서울살이 10년 당사자 연구활동가. 대학원에서 사회학을 공부하는 한편, 현장에서 이주인권 이슈의 공론화와 이주노동자 조력 활동을 하고 있다. 아리셀 중대재해 참사 이주노동자 유가족의 통역을 전담하였고, 최근에는 혐오의 주류화에 맞서 대항 담론, 대항 주체의 형성을 도모하고 있다. 2천 명 가까운 시민에게 국내 대표적 이주민 밀집 지역인 대림동을 안내해 왔다. 제5회 ‘이주노동자희망상’을 수상하였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