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말레이시아), 미원, 삼익, 코린도(이상 인도네시아)가 수십 년 동안 쌓아 올린 현지화 전략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동남아센터 기획으로 2년에 걸쳐 <’문화에 민감한’ 시장진출 전략과 지속 가능한 경제협력 : 말레이-이슬람 문화권의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사례 연구> 결과로 발간된 책이다.
이 책은 종교, 언어, 생활 방식, 관습 등의 이해, 환경 보호, 노사 관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현지인과의 조화, 현지에서의 자녀 교육 문제 등 문화가 다른 사람들끼리 만날 때에 일어나는 수많은 문제와 난관을 해결하고 극복하는 중요한 키포인트를 알려주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현지인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사건을 바라보는 인류학적인 관점을 기업 경영에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것이야말로 한층 수준 높은 차원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데에 크게 작용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출판사 책 소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