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솔루션 - 품 (puum.me)

일시: 2020년 12월 3일 (목) 14:00-16:00 ※ ZOOM 온라인 진행

Start

2020년 12월 3일 - 2:00 pm

End

2020년 12월 3일 - 4:00 pm

Address

ZOOM 온라인 진행

서울대아시아연구소 시민사회프로그램은 ‘사회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솔루션 – 품 (puum.me)’을 주제로 학술행사를 개최합니다. 사단법인 비투비(BtoB)의 사업 목표 및 운영 현황, 그리고 시민사회가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알아보고 토의할 예정입니다.

▶행사는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이메일(mcdreamy93@snu.ac.kr)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윤지
사단법인 비투비 대표 (전 베이비박스 프로젝트)

Photo

Review

지난 12월 3일, 서울대 아시아 연구소 시민사회 프로그램은 사단 법인 김윤지 대표를 초청하여 워크샵을 열었다. 발표자인 김윤지 대표는 베이비박스의 이슈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공공의 영역에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미혼모 및 미혼부를 위한 플랫폼 형성 과정을 생생하게 설명하였다. 또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 속에서 시민사회가 어떻게 주도적으로 역할을 해왔는지 상세하게 묘사하였다.

발표에서는 베이비박스로의 경로를 살펴보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을 살펴보고 사회 변화의 필수 요소인 사회 구성원들의 참여를 제고하였다.  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한 플랫폼 형성에서 참여했던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공유하며 현장에서 고민했던 내용들을 보여주었고, 특히 한 개인이나 기관의 힘으로 만든 것이 아닌 다수가 함께 만든 오픈 플랫폼으로서의 특징을 강조하였다.

MORE DETAIL

Phone

02-880-2103

Email

mcdreamy93@snu.ac.kr

아시아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스북에서 연구소의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각종 신청 및 자료실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관련 신청서 및 자료실

아시아연구소 오시는 길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를 찾아오는 방법

TOP